MIAMI CITY REPORT ㉠


MIAMI CITY REPORT ㉠

Bâle 시장의 방문객들을 이어받기 위한 한 지점으로 마이애미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관련성이란 : 다양하고 수많은 초대와 사건들. 또한, 계속 분주히 움직이는 이백여 개의 갤러리들을 구분하기란 어렵다 : 종려나무의 잎들이나 사금파리 조각들만큼이나 무수하다. Experts 캐스팅에서 상징으로 쓰일 만한 영웅으로 각자가 여겨지는 것이다. 그래서 남은 해 동안, 새로운 사건들에서 특별한 취향으로 지역색이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Miami》의 미학은 이렇다. 성공이냐 실패냐의 개념을 벗어난 자유와 각자의 개성이 유서깊은 예술 중심지에서 만개하는 것이다. 새로운 마이애미를 찾으려면, 마이애미 비치를 즉시 떠나, 디자인 디스트릭트 Design District  , 마이애미 북부, 그리고 프티 하바나 Petite Havane 를 향해 가야할 것이다.

 지난 십년에서 십오년동안 새로운 예술 영역의 개발은 문화분야에서 크게 드러나지 않았다 ; 이는 주로 도시발전과 관계가 있다. 디자인디스트릭트 Design District 에서, 부에나비스타의 역사는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예술가들 집단이 자율적으로 사회조직을 구성하여, 고유의 특성을 활기차게 보여주고 있으며 갤러리와 미술관들이 들어서면서 상업지구에 대안을 제안하고 있다. 바로 대안은, Locus Project 는  많은 전문가들과《세계적인》 지역 예술가들이 본래의 환경을 중심으로 여러 작품을 실현시켰다. 이번 년도에, 예를 들어 앤디 쿨퀴티 Andy Coolquitt 는 를 위해 한주를 보냈다.  Locus Project 는 《새로운 실험을 발전시키고자》하는 프로젝트이다 ; 흥미로운 작품들을 생산하기 위해 제로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Wynwood 지구(푸에토리코 이민자들이 애초에 거주지로 자리잡은)에서 물류창고는 갤러리로, 상점으로, 레스토랑으로 변모하였다. 이러한 갑작스런 변모에도 옛 중심지의 그 암울한 분위기는 남는다. 마이애미의 하늘은 결코 회화를 어둡게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건물의 벽은 2004년부터 기념비적 그래피티들로 덮였다. 마이애미 그래피티스트들은 집단을 이루어, Primary FLIGHT는 매년마다 250여명의 작가들을 초대하였다.

   

마이애미-발 시장에 지역 예술가들을 끌어들이는 것에 대한 반발행동으로 이 것을 기획하게 되었다. Primary FLIGHT 의 책임자는 이렇게 말한다.《우리는 모두에게 우리가 전력질주할 것이며 각각 행동할 것이라는 걸 말했다.Primary FLIGHT 은 디자인 디스트릭트 Design District 에서 갤러리를 임시로 구성하였다. 게다가, 아틀리에를 만들었다. 스트리트아트와 갤러리에 있을 법한 일반적 예술을 뒤섞으며 마이애미 신에서 보다 비-순응적 태도를 표명하고 있다 ; 영역들은 자연스럽게 흐르며, 경제 구조들은 정치판보다는 덜 불편하며 덜 혼잡하다.

 상업 갤러리들은 종종 혁신을 꾀하며 젊은 예술가들이나 보다 확고한 평판을 받은 창작가들을 초대하며 참여하고자 한다. 여기서 Frederic Snitzer, Diet, David Castillo, Butter ,Dorsch, Charest-Weinberg ,Bernice Steinbaum 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모두 라틴아메리카와 긴밀한 연결고리를 갖고 있다 : Alejandro von Hartz , Diana Lowenstein Fine Arts, Praxis international , PAN American Art Projects, Black Square 가 그들이다.

MIAMI CITY REPORT ㉡ 에 이어....

출처        :   ARTPRESS N"384. 2011.12.
기사        :   Erica Ando

 

영불번역  :   Michel Pencréac'h

불한번역  :   PLONGEUSE (zamsoobu) 작성일 2012.04.15